백성병원
· ·
HOME > 병원소개 > 의료시설
자장내의 인체부위에 고주파를 가할 때, 화학 원자핵과의 작용으로 FID라는펄스를 방출하는데 이를 Digitizing하여 영상처리하는 장비로서 인체의 횡단면, 종단면을 동시에 촬영, 3차원의 이미지를 볼 수 있게하는 최첨단의 의료장비입니다.

뇌백질 질환, 다발성질환, 동맥경화증, 방사선치료 합병증, 뇌교·소뇌등의 뇌경색, 뇌종양등과 후두개의 질환, 척추종양, 척수 공동증 등
인체를 여러 각도에서 투과한 방사선을 검출하여 인체를 단면적으로 볼 수 있고, CT는 회전하는 X선광과 검출기를 이용해 인체내부를 단면으로 잘라내 어 영상화하는 장치입니다.
이 영상은 일반 X-선상에서 볼 수 없었던 연부조직(혈액, 뇌척수액회질, 백질, 종양 등)의 작은 차이도 기록할 수 있으며 특히 조기 간암의 발견과 간내 악성종양과 양성종양의 구별에 용이합니다.
방사선의 노출이 없어 인체에 무해하며 특별한 전처치없이 단 몇시간 동안의 금식만으로 복부내의 병변여부를 알 수 있는 효과적인 검사를 할 수 있는 의료장비이며 간(간암, 간농양, 간염), 담낭(담석증, 담낭염, 담낭암)을 비롯하여 신장, 췌장, 담도, 비장등의 염증, 혹은 암등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검사 장비입니다.
국내는 물론 세계 최대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미국의 GE LUNAR사의 제품으로 이중에너지 엑스선을 사용하므로 방사선의 피폭량을 최소화하면서 연조직 양의 변화에 따른 골밀도의 변화없이 정확한 골밀도의 측정이 가능하며 골밀도 측정기의 성능을 판가름하는 정밀도가 0.5%로 우수합니다. 또한 smart scan 기능으로 검사시간을 단축시키면서 방사선 피폭을 줄여 줍니다.
광섬유와 미세관을 둘러싼 가는 호스모양의 부드러운 내시경을 이용하여구강을 통하여 내시경을 삽입하고 식도, 위, 십이지장의 내부를 관찰하는 검사 장비입니다.
위십이지장의 질병을 진단하기 위해서 방사선 사진을 찍을 수도 있지만 내시경검사는 조영술에 비하여 정확도가 높고 이상이 있는 경우 바로 조직검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절경 수술기는 직경 2.7∼3.5m/m 정도의 가느다란 내시경을 1∼2cm의 작은 피부절개를 통해서 관절내로 넣어, 관절내의 구조물을 비디오 모니터롤 보면서 시행하는 수술기를 말합니다. 무릎과 어깨관절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발목, 팔꿈치, 손목관절등에도 사용됩니다.
단일공법 복강경 수술은 배꼽 안으로 단일통로를 만든 후 시행하여 흉터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 통로의 크기는 단일공법이란 용어가 의미하듯 작은 구멍의 크기에 불과합니다. 일반적으로 배꼽 의 구멍에 포트를 장착하고 내시경과 2개의 수술기구를 동시에 투입하여 수술을 진행합니다.

복강 내의 자궁, 충수돌기 (맹장), 담낭 등을 절제하는데 이용되고 있으며 자궁경부암 등의 부인암과 대장암 수술에서도 시행되고 있습니다.

배꼽 중앙에만 절개를 가함으로 수술 후 주름에 가려 흉터가 보이지 않으며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차세대 수술 방법입니다.
유방암은 증상이 별로 없어 발견이 어려운 질환이므로 유방 촬영기은 유방암을 찾아내는데 있어 screening 검사 방법으로 유일하고도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이용되는 장비입니다.
미세 현미경으로 수술부위를 수십 배 확대한 후 직접 육안으로 들여다보면서 수술합니다.
절개부위를 최소화할 수 있어 근육과 혈관, 척추연골판 등 정상조직이 손상될 위험성을 낮춰 수술의 안전성과 성공률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교한 수술이나 위험성이 높은 수술에 자주 이용되고 있습니다.
HK-ESWL-Vm쇄석기는 전자 자기장형으로 타 형태의 쇄석기보다 결석을 잘게 파쇄시키는 방식으로 개발된 최신의 모델로 결석 분쇄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초음파(Ultrasound) 및 고화질 X-Ray로 함께 결석을 찾기 때문에 치료 기관이 짧고 결석분쇄율이 아주 높은 최신의 장비입니다.